21세기 새로운 트랜드 "콜라보", "퓨전"
최근 식당이나 마트 편의점 등에 가면 21세기 이전에 보지 못한 생소한 먹을거리 등이 보이고 있습니다.
식당의 음식을 예로 든다면 순두부와 돼지국밥을 합한 순두부돼지국밥을 파는 곳이나, 돈까스와 김치찌개 등을 결합한 나베류가 그 예라고 할 수있습니다.
마트나 편의점 같은 경우에는 더욱 그 범위나 종류가 많아집니다.
이마트같은 경우 유명 두유업체나 과자업체와 콜라보를 한 베이커리를 파는 경우도 있었으며, 씨리얼 등에도 과자브랜드와 콜라보를 이룬 단독 제품이 출시되는 등 식품 전반에서 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콜라보제품은 사람들이 익숙한 두 세개 이상의 브랜드가 뭉쳐서 만들어 지기에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부분이 큽니다.
실제 후추로 유명한 식품회사와 콜라보를 이룬 아이스크림과 라면, 유명 외식업체와 콜라보를 한 과자의 경우에는 호기심에 구입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런 퓨전, 콜라보는 비단, 외식뿐만 아니라 산업계 전체에서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유명 자동차브랜드와 신발브랜드의 콜라보 제품이나, 카메라 필름회사와 옷 디자인 회사와의 만남 등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퓨전과 콜라보는 새로운 제품과 기존 양쪽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계속 발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창의의 방법 중 하나가 기존의 것을 융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지우개와 연필을 묶은 연필지우개나. 전화기와 카메라를 묶은 스마트폰이 좋은 예가 될수 있습니다.
새로운것에 대한 갈증과 다양화를 추구하는 현대에서는 이런 퓨전과 콜라보로 만든 새로운 제품들이 꾸준히 나올것이고, 요리 식품 역시 계속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도 우리전통음식을 퓨전화시킨 음식으로 K푸드의 위상을 한번 드 높여보는건 어떨까요?
※ 사진출처 : 제스트코 인스타그램 / 오뚜기와 제스트코의 콜라보 '순후추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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